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슈퍼플레이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슈퍼플레이, 롯데벤처스 투자 유치 성공
작성자 슈퍼플레이(SUPERPLAY)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5-31 15:08: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9


국내 유일 게임전문 마켓...하반기 롯데백화점 동탄점 등 오픈 예정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
게임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슈퍼플레이는 롯데벤처스로 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슈퍼플레이는 게이머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입점 판매하고 서비스 하는 국내 유일한 게임전문 마켓이다.

최근 이 회사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AK 백화점 홍대점을 오픈하며 코로나시대에 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성공한 상태다.

이 회사는 하반기 롯데백화점 동탄점을 비롯한 신규점을 공략하고 지역 거점형 파트너샵을 오픈할 계획이다.

슈퍼플레이의 게임전문샵은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여 고객에게 판매하는 형태가 아닌, 원하는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게임 환경에 필요한 각종기기들도 눈으로 보고 만지며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체험형 공간으로 차별화 했다.

그 밖에 오프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인기 게임의 굿즈존을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다양한 고객층을 불러 모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오프라인에 치중된 전략을 보완하고 있다.

이와함께 콘솔 브랜드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있는 제품을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초 1만5천명의 찜회원이 현재 3만 2천명까지 두배 이상 성장하며 게임카테고리 라이브 채널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오는 7월 부터는 국내 유명 게임사들과 상품 결합형 디지털 코드 판매를 계획 중에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슈퍼플레이는 게임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 플랫폼이다. 카테고리 킬러는 여러 분야의 제품을 종합적으로 판매하는 대신 패션, 식품, 인테리어 등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Vertical Commerce Platform)으로도 불린다. 지그재그를 비롯해 오늘의집, 마켓컬리 등이 각 분야별 대표적인 카테고리 킬러들로 꼽히고 있다.

롯데벤처스 안준영 선임 심사역은 "홈엔터의 성장과 함께 게임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구매경험을 제공하고, 라이브커머스와 라이센스 사업등을 통한 게임카테고리에 특화된 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첨부파일 superplay_news_5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